생각

AOS게임의 유래에 대하여

보물정보 2023. 6. 2. 17:4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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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OS(Aeon of Strife) 게임은 MOBA(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) 게임의 시초로서, 현재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 장르의 기원이 되었습니다. AOS 게임은 주로 실시간 전략 요소와 팀 기반 전투 요소를 결합한 게임입니다.

AOS 게임의 유래는 1998년에 출시된 "StarCraft"라는 게임에 있습니다. StarCraft는 실시간 전략 게임으로, 세 개의 다른 종족인 테란(Terran), 프로토스(Protoss), 저그(Zerg)가 존재하며, 각각 고유한 유닛과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.

StarCraft의 사용자 지원 맵 에디터를 통해 게임 커뮤니티에서 새로운 맵과 게임 모드가 개발되었고, 이 중 하나가 Aeon of Strife라는 맵이었습니다. 이 맵은 각 플레이어가 특정 유닛을 조종하고, 라인을 따라 상대 팀과 전투를 벌이는 형식으로 구성되었습니다. 이후 Aeon of Strife의 인기는 게임 커뮤니티에서 확산되면서 유사한 게임들이 다수 개발되었습니다.

그리고 2003년에는 "Warcraft III: Reign of Chaos"가 출시되었는데, 이 게임은 StarCraft와 같은 개발사인 Blizzard Entertainment에서 개발한 실시간 전략 게임입니다. Warcraft III는 사용자 지원 맵 에디터를 통해 커스텀 맵이 개발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고, 이를 통해 Aeon of Strife와 같은 MOBA 장르의 게임이 개발되었습니다.

그리고 2005년에 "Defense of the Ancients(DotA)"라는 Warcraft III 커스텀 맵이 출시되었습니다. 이 맵은 Aeon of Strife를 기반으로 한 팀 전투 요소와 전략적인 게임플레이가 결합되어 있었고, 글로벌적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. 이후 다양한 개발자와 게임 회사들이 MOBA 장르를 바탕으로 한 게임을 개발하였고, 이후로는 League of Legends와 Dota 2와 같은 대표적인 MOBA 게임들이 등장하면서 MOBA 장르가 대중화되었습니다.

결론적으로, AOS 게임의 유래는 StarCraft와 Warcraft III와 같은 실시간 전략 게임에서 사용자 지원 맵 에디터를 통해 개발된 커스텀 맵들에서 시작되었습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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